» 왕자견 루이
#1
‘또 하나의 가족, 진도개는 내 친구’란 주제로 제7회 진도개의 날을 기념해 ‘2018 대한민국 진도개 페스티벌’이 진도읍 진도개 테마파크에서 5월 5일, 6일 이틀간 개최되었다 어린이날 진도 축제장을 찾은 2만여 명의 어린이 동반 가족 단위 관광객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면서 축제 한마당에 큰 박수를 보냈다.
이번 진도개 페스티벌에는 진도개 공연, 진도개 경주, 진도개 어질리티 경기와 선거퍼포먼스, 프리스타일 시범 경기 등을 선보였으며 서울호서대학교, 동아보건대학교 등 전국 5개 학교 200여 명 학생들이 프리스비, 허들 릴레이, 어질리티 등 대회에 참가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충직하고 용맹하며 귀소성이 뛰어난 진도개는 ‘진돗개가 아닌 진도개’로 천연기념물 제53호다.
(진도군 진도개사업소 061-540-6324)
*진도 철마산 정기를 받은 ‘철마’는 대한민국 토종견 최초로 인명구조 적합시험 1등에 합격했다.
#2
사람과 진도개와 교감되는 눈빛 표정 밀착 손짓 발짓 등…. 진도개와 사람 간의 강한 신뢰와 충성을 바탕으로 한 여러 시범과 공연 모습들은 영화 한 편 이상의 감동으로 긴 여운을 남겼다. 진명이, 관우, 공원이, 천마, 황제, 자연이, 황룡이, 태풍이, 동해, 돌진이, 백강이, 진도개 어질리티 우승 영웅이, 선거퍼포먼스 도해, 프리스타일 철마 그리고 또 차세대를 준비하고 있는 왕자견 루이까지 명견 중에 명견으로 하나의 존중체였다.
#3
(금 토 일은 진도 가는 날)
진도에는~
검정쌀도 있고요
구기자도 있고요
울금도 있고요
대파도 있고요
봄동도 있고요
양배추도 있고요
홍주도 있고요
진도개도 있습니다.
(군민한글학교 2학년 진도군 고군면 박대심 83살)
김형호 작가는
카메라…. 찍고 찍히는 일련 과정인 ‘그 교감’의 매력에 빠져있다.
에릭 클랩튼과 유서프 카쉬 파블로 카잘스풍 사진을 좋아하고…. 우리 소리와 鼓法을 들으면 심장 박동과 발걸음이 빨라진다.
‘진도, 진도사람들’, ‘대인동, 대인동사람들’, ‘사람들 사람들’에 관심이 많다.
청소년 자살 예방, 학교 밖 청소년에 관심이 있고 내가 더 깊어지면 나이 드신 분들의 영정 사진 촬영을 위해 재능기부를 할 계획이다.
다양한 능력과 매력을 가진 총명한 진도개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