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마당

kjh01.jpg kjh02.jpg kjh03.jpg kjh04.jpg

 

10회

 

골목은 이웃과 소통의 장소이고 교류의 현장이다.
늘 쉬고 있을 여유는 없지만, 때때로 스티로폼 패널을  깔고 골목을 지나는 바람에 몸과 마음을 식히며 오가는 이들과 말을 섞으며 시간을 보내는 곳이다.
작은 골목들이 엇갈리는 곳에는 평상도 있어서 연세 많은 분들의 사랑방 구실도 한다.
 
현재는 전국 어디든 노인들의 무료함과 적적함을 달래는 노인정이라는 시설들이 곳곳에 설립되어 있지만 이 사진을 찍을 때만 해도 이곳에는 노인정이라는 시설이 없었고 달리 갈데없는 노인들은 답답한 집안보다는 늘 지정석 같은 골목 자리에 앉아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많은 시간을 이곳에 보내다 보니 지금도 사진 한 장 한 장의 장소를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어서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애오개 지적도를 구하여 사진의 장소를 색인 형태로 만들어 전시하고 책으로 남기고픈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
물론 그곳에 거주하시던 분들도 초청하여 자기의 집과 추억의 장소를 서로 기억해내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김준호 작가는 kjh.jpg
 
신구대, 중앙대 사진교육원을 수료했다. 
2006년 12월 갤러리비트 ‘06시선’, 2015년 4월 한미사진미술관 ‘욥기’ 등 19회에 걸쳐 단체전에 참여했고

2009년 11월 갤러리브레송 ‘느림’ 등 3회에 걸쳐 개인전을 열었다.  
2008년 동아닷컴 주관 국제사진콘테스트에서 포트폴리오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www.facebook.com.JoonhoKim.05

 

 

  • 싸이월드 공감
  • 추천
  • 인쇄


댓글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