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마당

2.JPG » 14년 1월 1일 신년 해맞이를 물건항에 갔습니다. 구름이 많아 수평선 일출은 없었지만 일출 빛은 좋았습니다. 6.JPG » 남해 앞바다에 하늘에 구름이 불타고 여명이 화려합니다. 방조어부림도 보이고 물건항 등대도 잘 보입니다. 7.JPG » 이 여명이 시간이 지나니 하늘의 구름은 빗질을 한 양 펼쳐집니다. 10.JPG 11.jpg » 독일마을의 집 몇 채가 나란히 있습니다. 저런 집에서 살고프네요. 매일 보는 일출이라면 감흥은 줄어들 수 있겠으나 아름다운 곳에서 분위기 있는 집에서 살면 더욱 행복하겠죠. 12.JPG 13.JPG » 날씨가 좋을 거라고 예상된 날에 전주에서 달려갔습니다. 여명이 좋아 보입니다. 새벽에 서쪽에 구름이 조금 들어오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구름이 아쉽습니다. 제법 수평선에 진하게 구름이 깔렸습니다. 15.JPG 16.JPG 17.JPG » 명 빛은 아름답습니다. 기대도 됩니다. 낚시꾼은 배에서 내려 방파제를 걷고 있습니다. 18.JPG 19.JPG » 명 빛은 아름답습니다. 기대도 됩니다. 낚시꾼은 배에서 내려 방파제를 걷고 있습니다. 20.JPG » 정말 맑은 날을 골라 물건항을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독일마을에서 본 여명은 아름답고 구름 한 점 보이지 않습니다. 붉고 노란 하늘은 참 아름답고 황홀합니다. 등대와 방조어부림, 건너편의 섬(사량도)가 아름답게 보입니다. 21.JPG 22.JPG » 정말 맑은 날을 골라 물건항을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독일마을에서 본 여명은 아름답고 구름 한 점 보이지 않습니다. 붉고 노란 하늘은 참 아름답고 황홀합니다. 등대와 방조어부림, 건너편의 섬(사량도)가 아름답게 보입니다. 23.JPG » 물건항 등대 앞 해변에 와서 일출 촬영 준비를 합니다. 수평선의 하늘빛은 투명한 듯합니다. 24.JPG » 어느덧 해가 솟아오르고 오메가가 뚜렷한 깨끗하고 예쁜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남해 물건리, 물건해수욕장 일출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물건해수욕장의 위치입니다. 
물건리, 마을이름이 독특합니다. 이 마을은 남해에서도 약간 안쪽에 위치해 있는데 사천 쪽에서 좀 더 가깝습니다.
이 마을의 뒤쪽에는 유명한 남해 독일마을이 있습니다.
경사진 길을 올라가서 독일마을에서 마을 앞 바다의 일출을 보는 것도 참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물건마을에 또 하나 유명한 것이 천연기념물 150호인 남해 물건리 방조어부림(=방풍림)이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펼쳐진 길이 약 1,500m, 폭 30m의 숲으로 약 300년 전에 마을 사람들이 심어놓은 것입니다.
그리고 이곳에 남해군 요트학교가 있기도 합니다.
 
물건리에는 두 개의 등대가 마주보고 서 있습니다. 12월~1월에는 두 등대 사이에 떠오르는 해를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등대 사이의 일출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는 곳으로는 부산 송정해수욕장에서도 담기도 합니다.
 
이곳의 출사는 제가 순천 살 때와 전주 살 때 주로 갔었고, 독일마을의 펜션에 여행으로 가족과 함께 가서 사진을 찍기도 하였습니다. 순천에서는 이곳까지 1시간 반정도 걸리고, 전주서는 2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남해군이 여수와 다르게 박무가 잘 끼는 편이라 남해에 많이 갔지만 하늘이 깨끗한 날씨는 몇 번 못 보았습니다. 그리고 남해군은 남해대교 건너서 도로확장공사를 하고 있는데, 완공되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듯한데 도로는 불편합니다. 도로가 확장개통되면 남해에 가기가 더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순천, 전주서, 또 그냥 여행으로 이곳에 10여 차례 갔던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오메가 일출은 정말 어렵게 담았습니다. 새벽에 와서 담지 못하고, 정말 하늘이 맑은 날 통영 달아마을의 오메가 일몰을 담은 후 남해군 입구로 와서 모텔에서 자고 아침에 가서 오메가 일출을 담는 데 성공했습니다.

 

 

 

송호철 작가는pr10.JPG

한의사로서 한의대 조교, 시간강사, 교수, 병원장, 학장 등을 역임하였고,

전문 한방병원에서도 근무하는 외에도

연구, 강의, 진료 및 신문 건강칼럼 기고 등 다양한 한의학(의학) 관련 활동을 해왔습니다.

사진은 전라도에서 살게 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고 즐기고 담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고,

일출 일몰 출사와 자연의 여러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 싸이월드 공감
  • 추천
  • 인쇄



신승현

2016.02.28 02:07:25

남해의 독일마을, 이국적인 느낌도 납니다...

일출, 일몰, 가만히 보고 있어도 가득 차오르는 그 무엇...^^

댓글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