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졍감속에서.jpg

 

 

서울의 눈속에서---


지난 겨울은 너무나 눈이 많이 왔습니다.
아마도 세상의 허물을 덮을 곳이 많았는가 봅니다!

너무 지나친 눈은 괴로움을 주지만,
적절히 눈내리는 날은 정겨움이 있습니다!

눈이 펑~평~내리는 날,  속을 젊은이들이 걸으면---

보는이들은 바로 자신이 되기도하고---

눈은 세상을 꾸미며 여러생각을 우리에게 줍니다!


모두들
행복하소서!

자연생각

 

***  곽선생님!   위사진을 포함하여 눈사진촬영시의 고려사항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눈의 흰색을 고려해 아주 약간 희게 후보정(whitening)하려다 원본 그대로 두었습니다.

      가운데의 조명등이 약간 밝게 보이는데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설명부탁드립니다! ***

       


  • 싸이월드 공감
  • 추천
  • 인쇄



dach

2011.03.05 22:20:32

아우...멋집니다. 추천 날립니다.

근데 추천은 어떻게 날리지요?

곽윤섭

2011.03.06 14:46:40

눈이 내리는 날을 잘 표현하려면 크게 세가지를 염두에 둬야 합니다. 하나는 노출이며 하나는 셔터입니다. 나머지 하나는 배경입니다.

눈은 밝은 빛을 띱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노출을 잡다보면 밝은 눈에 반응해서 어둡게 만들곤 합니다. 지금 이 사진도 조금 어둡게 생각되는데 아마도 그런 탓이 아닐까 싶습니다. 셔터속도는 눈사진에서 아주 중요합니다. 속도가 너무 빠르면 눈이 내려오는 궤적이 보이질 않습니다. 지금 사진을 보면 눈이 점처럼 보입니다. 셔터속도가 1/250이상으로 빨랐던 것 같습니다. 너무 느리게 하면 눈이 실처럼 길어져서 빗물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초점거리에 따라 다르겠지만 1/30초 근처의 셔터속도가 유지되어야 눈이 풍성하게 보입니다. 마지막 요소는 검은 색 배경이 있어야 눈이 잘 보인다는 이야긴데 이건 상식적입니다. 그러나 막상 눈이 내리는 날 바깥에서 사진을 찍게 되면 실천으로 옮길 때 잊곤 합니다.

 

지금 사진을 보면 눈이 아주 많이 내린 날이란 것을 알 수가 있지만 셔터속도에서 조금 빨랐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운데의 조명은 아주 작은 요소에 지나지 않으니 밝아도 어두워도 무시해야합니다. 나머지 주요소의 노출이 더 중요하니까요.

 

좋은 사진 자주 부탁드립니다.

dshanoi

2011.03.06 18:50:01

곽선생님의  도움설명에  감사드립니다! 

위사진 촬영날은 전시회를 관람하러온 사람들이 건물안으로 대부분 피할 정도로 순간적으로 눈이 많이 쏟아져내려

주위가  짙은 회색의  분위기에서~ 눈을 맞으며 걷고있는 두사람과 그느낌을  어떻게  표현하여야 하나 고심했는데---

새로 단장된 사진마을 홈페이지가 더욱 빛나기를 바랍니다.

댓글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