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5기 워크숍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그동안 성원해주신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워크숍은 계속 이어집니다.
사진 올리기에 대해 큰 원칙을 말씀드립다. 그동안 안내했던 것과 조금 차이가 있느니 유심히 읽어보십시오.
스토리반과 기초반은 모두 지정된 날짜 8월 8일까지 한겨레 사진마을의 워크숍-5기 방에 사진과 글을 올립니다.
1-최종 작품 제출 요령. 사진 원본을 올리지 말고 축소본을 올립니다. 긴 쪽의 사이즈를 800으로 통일하겠습니다.
사진마을 초기 화면에서 [5기 출품사진] 코너를 클릭, 카테고리에서 5기를 클릭하고 올림.
반드시 테마의 제목을 올리고 올린 사람의 실명을 적어야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의 장수는 10장으로 통일. 사례) 태안의 빛-홍길동
매 사진마다 본인이 원하는 방식의 설명을 단다.
장소만 표기하는 방식, 문장형으로 사진설명을 쓰는 방식, 한 두 단어로 제목을 다는 형식 등 각자 원하는 방식. 단 문장형의 경우에는 길어도 두 문장을 넘지 않도록 한다.
이와 별도로 10장 전체를 아우르는 기사를 쓸 수 있다. 의무사항은 아님.
2. 스토리반과 기초반 모두 한 장짜리 사진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꽃, 나무, 풍경, 인물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멋진 사진 한 장을 사진마을 초기화면 아래쪽의 자유사진에 올린다.
사진마을 초기화면에서 [자유사진] 코너를 클릭, 카테고리에서 5기를 클릭하고 올림.
매수에 제한없음. 가장 많이 올린 사람 1인과 최우수 1인, 우수 2인에게 기념품을 시상함.
사진마을 닉네임을 제출.
3. 여행의 에피소드를 보여주는 한 장짜리 사진을 올려주시면 지면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인증샹, 설정샹, 셀카 등 어떤 형식도 모두 수용합니다. 재미를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원본은 반드시 별도 보관할 것.
심사-8월 10일 오후 3시. 장소 결정.
후속강의-8월 25일 7시. 한겨레신문사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