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마당

khh01.JPG khh02.jpg khh03.JPG khh04.JPG khh05.JPG khh06.JPG khh07.JPG khh08.JPG khh09.JPG khh10.JPG khh11.JPG khh12.JPG

khh001.JPG

khh002.JPG

 

한겨레 신문 곽윤섭 기자와 프로젝트아티스트 윤정이 함께하는 2019년 하반기 사진 & 문화예술기행 전주시편

 
한겨레 신문 곽윤섭 기자와 프로젝트아티스트 윤정이 함께하는 2019년 하반기 사진 & 문화예술기행 전주시편이 지난 진도ㆍ목포에 이어 10월 12일 ~ 13일 1박 2일 진행되었다. 이번 사진 & 문화예술기행에는 서울, 경기도, 대전, 부산, 전주, 진도 등 전국에서 20여 명 참석했다. 딱 알맞은 인원 이었다.
 
 첫날은 전주 한옥마을과 경기전, 전동성당, 자만 벽화마을 등을 자유롭게 촬영했다. 해거름 즈음에는 신중앙시장과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 야시장 축제 거리에서 개최된 아빠와 함께 조립 만들기 행사를 카메라에 담았다. 일정 마무리로 신중앙시장 회의장에서 윤정 작가의 특강에 이어 숙소에서 그날 촬영한 사진으로 곽윤섭 선임기자의 전문적인 조언을 밤늦은 시간까지 들을 수 있었다. 참석한 다른 분들의 사진 리뷰와 이어 이어지는 사진 이야기 등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
  
다음날은 금산사 미륵사지를 둘러보고 촌닭과 전주식 찬거리로 푸짐하게 차려진 점심 식사 후에 커다란 저수지를 한 바퀴 돌고 돌아보고 아쉬운 일정을 전주역에서 마무리했다.
 
내년 2020년 상반기 사진 & 문화 예술기행은 제주도(?)에 있을 예정이니 사진과 여행과 수준 높은 곽윤섭 선임기자의 사진 리뷰에 관심 있는 분들은 ‘사진마을 한겨레포토워크숍’ 공지를 참고하면 되겠다.
 
 
나의 사람 사진 관심사는 이번 사진 & 문화 예술기행에서도 역시나 발동해서 한복 입고 전주 한옥 마을 경기전을 찾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셔터를 누를 기회를 가졌다. 또한 포토워크숍에 참석한 선생님들을 자의반 타의반 촬영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도 있었다. ‘의미 있다는 말’에 의미를 덧붙이면... 우리 사진 찍는 사람들은 남의 사진을 찍어 주면서도 내 사진이 없다는 것. 또는 나도 가끔은 나를 들여다볼 수 있는 소위 인생샷 한 장쯤 있었으면 한다는(있으면 더 좋다는) 마음을 내가 알기에 동행 중 선생님들을 찍는 행위가 쑥스럽지만 나도 용기를 냈다. 또한 쑥스러움을 무릅쓰고 내 카메라에 마음을 열어준 곽윤섭 선임기자를 포함 여러 선생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 말씀을 드린다.
 
 에후~~ 사진이 뭔지 사람이 뭔지, 인생샷이 뭔지 내 카메라를 멈출 수 없으니... 나는 포트레이트 홀릭, 사람 사진 병이다^^ 
 
 
 *본 연재는 한겨레 신문 곽윤섭 기자와 프로젝트아티스트 윤정이 함께하는 2019년 하반기 사진 & 문화 예술기행 전주시편에서 여행객들과 곽윤섭 선임기자를 포함한 몇 분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김형호 작가는  

khh01.jpg

카메라…. 찍고 찍히는 일련 과정인 ‘그 교감’의 매력에 빠져있다.
 에릭 클랩튼과 유서프 카쉬 파블로 카잘스풍 사진을 좋아하고…. 우리 소리와 鼓法을 들으면 심장 박동과 발걸음이 빨라진다.


  ‘진도, 진도사람들’, ‘대인동, 대인동사람들’, ‘사람들 사람들’에 관심이 많다.
청소년 자살 예방, 학교 밖 청소년에 관심이 있고 내가 더 깊어지면 나이 드신 분들의 영정 사진 촬영을 위해  재능기부를 할 계획이다.  
 

 

  • 싸이월드 공감
  • 추천
  • 인쇄


댓글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