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마당

lsr01.jpg » 홍콩대학 난간에서 바라본 홍콩. 사진 속 고층건물들은 대부분 주거공간입니다. lsr02.jpg » 왼쪽 건물들이 서고산(西高山) 위에 위치한 홍콩대학입니다. 산 아래에는 학교가 아닌 63층 높이의 아파트단지가 들어섰습니다. lsr03.jpg » 약 15층 건물 높이의 엘리베이터입니다. 지하철역부터 홍콩대학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lsr04.jpg » 거의 모든 홍콩대 학생들이 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등하교합니다. 학생들이 붐비는 시간대에는 모두가 이곳에서 줄을 서야 하지요. lsr05.jpg » 캠퍼스의 흔한 야외 벤치. 공부하다가 종종 쳐다보게 되는 도시 풍경이 아주 장관입니다. lsr06.jpg » 홍콩대학교 학생들은 언제나 바빠 보였습니다. 무엇을 위해 어디로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걸까.


#2. 캠퍼스에서 바라본,


고층건물이 무질서하게 밀집되어 있는 이곳은 그야말로 도시정글입니다. 회사도, 병원도, 학교도 너나 할 거 없이 그저 위로, 위로 뻗어있습니다. 도로까지 좁은 바람에 답답함이 배로 느껴집니다. 저는 이곳에 갇혀있습니다.
 
 홍콩에서 만난 대학생들은 늘 바빠 보였습니다. 산 위에 있는 학교에 줄지어 올라가느라, 좁은 캠퍼스에서 이 수업 저 수업 옮겨다니느라, 그리고 조금 지나칠 정도로 열심히 공부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빽빽한 건물들만큼 여유가 없어 보이는 홍콩 친구들도 이곳에 갇혀있습니다.
 
 홍콩의 집값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로 인해 처음에 산 중턱에 지어진 홍콩대학은 도시로 뻗지 못하고 자꾸만 산 위로 뒷걸음질치며 높이 솟아버렸습니다.
 
 산에 있는 학교의 유일한 장점은 높은 곳에서 도시 전체를 바라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캠퍼스를 거닐다 고개를 돌리면 학교가 마치 공중에 떠있는 것으로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어느 대학이나 있을 법한 광장이나 가로수는 보기 힘들지만 야외 벤치에서 공부하다가 바라보는 도시 전경은 나름 도회적인 매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학생들도 저 멀리 보이는 빌딩들을 보며 자신들의 미래를 꿈꾸고 있을는지도 모르겠습니다.



001.jpg려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평범한 일상이 다른 누군가에게 특별한 여행이 될 수 있음을 믿습니다. 

보고 싶은 것과 배우고 싶은 것이 많습니다. 너무 많아서 큰일입니다. 

가볍게 다니는 것을 무척 좋아합니다.

제가 바라보는 홍콩의 모습을 담습니다.

매주 월요일, 목요일에 연재합니다.






  • 싸이월드 공감
  • 추천
  • 인쇄



skywalker21

2018.11.30 10:11:19

홍콩대학도 국립인가요? 싱가포르대학은 꽤 유명하던데 홍콩대는 어떤가요? dh

댓글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