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마당

 

ksh001.JPG ksh002.JPG ksh003.JPG ksh004.JPG ksh005.JPG

 

라운드박스 45편 주변과 경계7-고양시 법곳동

 

 1.법곳동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속한 지역으로  한강을 사이에 두고 김포시, 위쪽으로는 대화, 운정 신도시와 경계를 이룬다. 고봉선 서남쪽에서 발원하는 장월평천 주변으로 평야가 펼쳐져 있고  한강변을 따라 자유로가 뻗어 있는 곳이다.
 
 2. 침묵에 관하여: 이른바 예술에 있어서 절대성은 아무런 한계가 없는 중얼거림을 슬로건의 명확함으로 대치해버리고 들을 수 없는 것이 암시하는 움직임을 단호한 절규로 대치한다. 공허한 가면 무도회(masquerade)와 같은  속임수의 대답으로 독재자들은  작가 예술가 사상가를 대신하게 된다. 명령의 공허한 말은 사람들이 ‘광장’에서 아우성치는 것을 듣고 싶어하는 것의 공포와 거짓으로 가득 찬 연장인 반면에 작가는 그 시원의 웅성거림과의 내밀한 관계에 누구보다도 깊이 들어가야 하는 책임을 진다. 사람들을 각자에게 유일한 장소, ‘오르페우스’가 내려가는 그 지옥, 그 흩어짐과 부조화의 장으로 이끌어 거기에서 자신 안에서 모든 예술의 경험에서 무능력을 능력으로 방황을 길로 바꿔,  말하지 않는 말에서 시작하여  진실을 말할 수 있는 하루아침의 가벼운 흥분이 아닌 어떤 침묵으로 변화시킬 수 있게 해야 하는 것이다.

 

 


김성훈(아이디: norlam)작가는

 

부산 출생이며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고 쌍용투자증권 등 금융 파생상품 관련 기업에서 근무.ksh2.JPG

건강회복의 일환으로 명상수련과  절집, 왕릉, 폐사지 등의  문화유산 답사기행과 걷기여행을 시작하였다.

 

법륜스님의 글 중에 -일어나는 모든 일은 잘된 것이다-라는 글귀를 늘 염두에 두고 산다.

 

늘어만 가는 음반, 공연장 티켓, 그동안 모아둔 수많은 내한공연 연주자 사인이 있는 포스터를 한적한 시골 창고 작업장 같은 곳에 패널로 걸어놓고 싶은 것이 작은 소망중 하나이다.

 

근래는  이미지 인문학, 디지털 미학 쪽에 관심을 두고 있다. 
 


 

  • 싸이월드 공감
  • 추천
  • 인쇄


댓글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List of Articles